게임, TV 등 여러 기능이 복합되어있다. 사람들은 가능한 효율적인 제품들을 원하고 이런 욕구로 인해서 기업들은 신제품 개발에 열을 올리고, 기업의 기술을 담은 여러 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Play Station Portable(이하 PSP)이다. 지난 해 12월 12일. 소니 스스로 '21세
마케팅을 통한 광고의 활용, 일반인을 사용한 친숙한 광고, 체험장과 이벤트몰을 전국 각지에 설치 세계적인 종합게임 전시회에 부스를 설립, 수많은 캐릭터 상품 개발
유통(Place) : 한국 닌텐도 설립으로 인한 철저한 현지화 전략, 쇼핑몰은 물론, 대형서점, 온라인 쇼핑몰, 대형할인마트에서도 쉽게
게임기 등, 기존 기술을 업그레이
드한 제품들을 계속 생산하고 있다.
- PS2 2004 1억대 판매
SWOT 분석
1. 브랜드 파워 (SONY)
2.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서의 PSP
3. 강력한 본사지원 (생산 및 A/S)
4.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 응집력
5. 매력적인 디자인
6. 업그레이드 가능성
1. 두터운 매니아 층
PSP마케팅 분석
1. 브랜드 네이밍 마케팅
비디오 게임시장에서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과 동일한 네이밍전략을 내세움으로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에 휴대용이라는 뜻인 포터블이란 단어만 삽입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기존의 인기 게임기와 동일한 느낌을 받게 만드는 전략
PSP의 부진 이유를 살펴보기로 했다. 그리고 이러한 원인을 찾기 위해서 swot 분석과 stp분석, 4p분석, 그리고 경쟁사 분석을 통해서 알아보고 마지막에는 조원들의 의견을 종합해서 PSP의 발전방향 까지 제시하도록 하겠다.
(2) 조사 방법
우리는 PSP의 마케팅전략을 조사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인터넷
PSP가 지난 5월 2일 한국에서도 마침내 발매 되었으니 앞으로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PSP에 대해 단지 아이들 게임용 기계라는 인식이 크다. 따라서 한국 고객의 새로운 니즈를 개발하는 새롭고 참신한 마케팅전략이 필요하다. 이에 여기서는 소니의 PSP마케팅전략을 분석해
무엇인지 지금부터 닌텐도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1) STP analysis
시장세분화 ( Segmentation )
닌텐도는 닌텐도DS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연령을 기준으로 세분화함
- 캐릭터 게임을 좋아하는 어린이~청소년(7~20대 남성)
- 디자인과 트렌드를 중요하게 여기는 20대 여성
PSP의 출시 계획만으로 게임 매니아뿐만 아니라 모든 청소년들의 전 세계적인 관심을 끌 정도의 이슈가 되었으며 판매 후에도 여전히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위와 같은 긍정적인 결과를 감안하더라도 국내 시장 진출에 있어서 소니가 별다른 마케팅전략 없이도 과연 초반의 성장
게임 (비교적 최근의 사업)
●1889 화투 제조 개시 ●1902 일본 최초로 트럼프 제조
●1953 플라스틱 트럼프 ●1959 디즈니 트럼프
- ② 닌텐도는 왜 Nintendo DS.와 Wii.를 제안하였는가?
1997년부터 2003년에 걸쳐 게임 스프트웨어 시장은 6년간 계속해서 축소되는 게임 이탈 현상이 일어났다. 그 당시 게